170130+++

 
두번째
서프라이즈 선물
어쩌면 두번째 소포가 첫번째 소포를 데리고 온걸지도?



꼼꼼한 포장 속에서 나온 아주 작은 찻잔 2인조.


 
에스프레소잔 정도의 사이즈.
북유럽에서는 무얼 마실때 이렇게 작은 잔을 사용할까?
전에 사용하시던 분은 어떤 차를 여기에 마셨을까?


 
스웨덴에서 왔다고 콕 찝어주는.
위에는 왕관?



누군가의 찻잔이 리싸이클링문화를 통해 아주 먼 이곳의 나에게까지.



구글러님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덕분에 새해 선물 받은 기분입니다.


핑백

덧글

  • googler 2017/01/31 03:51 #


    Hackefors porslin은 지금은 나오지 않지만 예전 도자기(찻잔/그릇 등) 회사들 중에 오래된 브랜드랍니다.
    지금은 나오질 않아 찾아보기 힘들고, 간혹 가다 한 둘씩 보이긴 하는데 저 손바닥보다 작은 사이즈 찻잔은 제가 갖고있던 걸루 골라
    보내드린 것이에요. 지난번 보내드려놓고 여태 못 받으셔서 혹시 이번에도 그러면 어떡하나... 라고 하는 맘도 있었고, 그렇지만
    처음 보내보는 나라였던 지라 실험정신이 더 강했던가 봐요.~~ 한번 보내보고 못 받아봤더라도 다시한번 아무생각없이 보내봤답니다.
    그런데 정말 이렇게 받게 되서 기분이 좋을 수밖에요~~ 게다가 작년 가을에 보냈는데 못 받은 그 컵까지 한꺼번에 받으셨다니요.... 이거
    아무리 생각해도 연초에 보뺀냥님께 잊을 수 없는 기억이 되었고 제게 역시 잊을 수 없을듯.

    참, 저 작은사이즈 컵은, 스웨덴 엔틱컵들은 대개 작아요, 스웨덴에선 주로 티팟처럼 그런 커피담은 주전자로 커피를 딸아먹는
    풍습? 단어가 적절하나요? 암튼... 그런 문화가 있는데, 집안식구들 혹은 친구, 이웃분들, 그렇게 커피주전자 또는 티팟 같은 것에
    차 또는 커피를 딸아마시기 때문에 커피나 차를 아주 조금조금씩 딸아주고 또 딸아주고 하는 그런 걸 즐겨요.
    요즘 나오는 거야 머그컵처럼 큰 잔들이 많지만 예전 엔틱잔들만 봐도 저렇게 아주 작은 찻잔 또는 커피잔이 아주 많답니다. :)
  • 보뺀냥 2017/01/31 19:47 #

    스웨덴 엔틱컵의 특징이군요!
    조금씩 덜어마시면 큰 머그와는 달리 차를 오래 뜨겁게 마실 수 있을것같아요.
    요 작은 찻잔 덕분에 조금이지만 스웨덴에 대해 알게 되어 즐겁습니다. ^^
    제게 즐거움 주신것처럼 구글러님의 일상에도 즐거움이 찾아가기를 바랍니다.
    멋진 이벤트 감사드려요 ^^
  • googler 2017/01/31 20:39 #


    보뺀냥님, 이 명칭이 혹 라오스에서 라오스 말에 의해 지어진 이름인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라오스 언어 어감이 재밌어지는군요.
    예전에 한국과의 교류로 딱 한번 만난 적 있던 그 어리디 어린 라오스 스님 성함도 그 언어가 무척 독특했었다는 어렴풋한 기억납니다.
    라오스에 계신 한국분께서 이렇게 제 리싸이클링 컵을 받아주셔서 뭔지모를 라오스에 대한 관심이 자라나기 시초입니다.
    사는데 시간 뺏기느라 거칠게 포장해서 가게된 박스도 좋게 봐주시니 그저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그런 차원에서 제 에너지 윤활류를 보다 유리하게 돌아가게 해주셔 감사드립니다.
  • 보뺀냥 2017/01/31 21:16 #

    보뺀냥은 라오인들이 많이 쓰는 말로, 한국말로 괜찮아요 Never mind 나 you're welcome 정도의 의미입니다.
    낙천적이고 여유로운 라오인의 마인드가 잘 나타나는 말이라 생각들었어요. 한국은 빠르고 급한편이라 이곳 라오의 그런 여유가 좋아보였습니다.
    게다가 저에겐 발음 소리까지 귀엽게 들려 더욱 좋아한답니다^^
  • googler 2017/01/31 21:39 #


    아... 보뺀냥~~ 유어 웰컴 ㅋㅋㅋ 보뺀냥이 그런 뜻인 줄은 추호도 상상 못했군요~~
    우리친정 조카들 이름들이 발음하기에 끝자가 "냥"자로 발음되어놔서 왠지 보뺀냥, 이 글자도 "냥"자로 끝나 더 정감어린 것 같습니다.
    저도 라오스 단어 하나 알게 되서 인터내쇼날한 단어 입력 하나가 증가된 셈... 제 뇌가 저한테 보뺀냥, 그러는 것 같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